공지사항

임신성당뇨원인 왜 걸리는 건가요?
 
어떻게 치료하죠?
 
임신을 한 여성들은 신체에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신체활동이 줄어들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음으로 인해 여러 가지 질병이 발병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특수질환으로 알고 있는 임신중독증이나 임신성 당뇨에 걸리는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임신성당뇨원인은 정확하게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성당뇨는 임신을 하고 나서 갑작스럽게 고혈당 증상이 나타나면서 내당능장애를 겪는 상태를 말합니다. 내당능장애란, 당뇨 초기 단계에 공복 상태에서도 혈당이 매우 높은 것을 이야기합니다. 내당능장애와 임신성당뇨원인은 인슐린의 부족인데요, 태아를 감싸고 있는 태반을 통해서 산모의 인슐린이 태아에게로 전달이 되면서 산모는 인슐린이 부족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임신성당뇨는 별다른 특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산모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임신 중에 임신성당뇨를 앓았던 산모들의 절반이 10년 내에 당뇨병이 발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신성당뇨에 걸리게 되면 피로감이 심해지고 식욕이 증가하며 빈뇨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는 일반적인 당뇨병과 비슷한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임신성당뇨는 출산을 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임신 중에 이 임신성당뇨를 치료하지 않고 그냥 방치하게 되면 태아가 과체중이 될 위험이 있고 사산될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임신성당뇨원인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는 없지만 임신성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를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당뇨환자들과 마찬가지로 백미 대신 현미로 식사를 하고 무염식 또는 저염식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임신성당뇨를 비롯한 임신중독증 등 다양한 질환들은 산모의 건강뿐 아니라 태아와 신생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셔야 하며 평소 건강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야 합니다.

XE1.8.8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