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조회 수 75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형당뇨완치 가능한가요?



1형당뇨는 췌장베타세포에서 인슐린 분비가 원활치 않아 혈액 내 혈당수치 조절이 되지 않는 선천성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2형당뇨와는 달리 인슐린 주사를 맞는 것 외에는 완치법이 없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최근 피부세포를 췌장베타세포로 바꾸는 데 성공해 새로 만들어진 이 췌장베타세포에서 인슐린이 생성되는 것이 확인되면서 1형당뇨완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연구가 완료된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이로써 1형당뇨완치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간 것으로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1형당뇨는 면역체계에 의해서 인슐린을 만들어 내는 췌장베타세포가 파괴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인슐린 공급을 필요로 하는 질병입니다. 1형당뇨가 발병하게 되면 갈증과 다뇨, 권태감과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급격한 체중감소가 나타납니다. 상처를 입게 되더라도 면역능력이 떨어져 회복이 더디며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1형당뇨완치를 위해서는 인슐린치료법과 동시에 건강한 식단을 기본으로 한 식사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하며, 꾸준하게 자가혈당측정을 함으로써 관리가 가능합니다.

2형당뇨는 당뇨병의 90% 이상을 차지하는데 췌장에서 인슐린을 만들어내기는 하지만 그 양이 모자란 경우를 일컫습니다. 보통 비만인 경우에 발병확률이 높으며 당뇨병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게다가 병이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당뇨병 발병을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아 평소에 정기적인 검진을 받을 필요도 있습니다.



1형당뇨 및 2형당뇨는 아직까지는 그 완치 확률이 5% 미만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1형당뇨완치나 2형당뇨완치를 논하기 전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당뇨에 걸리지 않게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사실입니다. 특히 평소에 혈당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철저한 식단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당뇨병 발병을 예방해야 하며, 당뇨 전 단계이시라면 당뇨로의 진행을 막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당뇨 치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송문기박사의 아연연구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XE1.8.8 Layout1.1.5